Home      Contact us     English

절주캠페인 전개 > NOTICE


HOME > 회사소식 > NOTICE



절주캠페인 전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697회 작성일 14-07-21 16:02

본문


회사는 사원들의 과음.폭음으로 동료관계에 악영향이 초래되는 점을 미연에 방지하고, 다음날 업무에 지장이 초래되며 사원의 건강을 악화 시킬 수 있는 음주문화를 개선하고자 한달 동안 절주캠페인을 실시 하였다.


캠페인의 슬로건은 112로 선정 되었다. (1종류의 술로 1차만 마시며 2시간 이내에 끝)


캠페인의 주요활동으로는 부서장 및 현장관리자의 출근시간 정문에서의 피켓 캠페인을 실시 하였으며, E-mail 홍보, On-Off게시판 홍보, 현수막 홍보, 절주패널 전시, 절주교육, 절주체험부스 운영등 동시다발적으로 진행 되었다. 대구의료원 공공의료팀에서는 절주에 관한 교육을 전 사원을 대상으로 무료 교육을 실시 하였으며, 달성군 보건소에서는 사내 대강당에서 11명의 보건소 직원들이 나와 전 사원을 대상으로 알코올 DNA 테스트 패치검사와 알코올 중독 자가 검사를 비롯해 무알코올 맥주·칵테일 시음회, 음주고글 체험 등 절주를 실천하는데 도움되는 체험부스를 운영 하였다. 절주 체험 홍보부스에 참여한 직원들은 건전음주에 대한 상식을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며, 알코올 남용 습관을 교정하고 건전음주문화 정착에 솔선하는 사원이 될 것임을 다짐하기도 했다.


강영철 대표이사께서는 절주캠페인과 관련하여 직장 음주문화는 기업의 조직관리 측면에 있어서 불가피하나 폭음이나 술을 강압적으로 권유하는 잘못된 음주문화가 상존하고 있다며, 직장생활에서의 스트레스를 술로 해결하려 하는 것은 잘못이라는 인식전환이 필요하다고 하였다. 아울러 이러한 기업의 음주문화 개선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조직의 리더와 정부가 공동으로 사회분위기를 조성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강조하였다
jeolju.jp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